•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햇살 가득한 날도 '구름구름', 하성운이 피었습니다-<3>

2019.03.07
하성운이 입은 니트는 율리안 지겔리 by 트렌드헌트. 셔츠는 스타스타일링 by 트렌드헌트. 글리터 선글라스는 에디터 소장품.

<프로듀스 101> 시즌 2에 연습생으로 도전해 초반부터 월등한 노래와 춤 실력을 자랑. 여기에 훈훈한 외모와 애교 가득 에너지까지 더해 그는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극적으로 11인에 뽑혔다. 국민 아이돌 워너원. 그중 '조금 작지만 깊은 생각과 큰 꿈'을 가진 하성운의 새로운 시작을 <더스타>가 함께했다.

Q. 2019년은 하성운으로 달려야겠죠. 2월 솔로 활동이 궁금한데, 앨범 힌트를 조금만 준다면

제가 앨범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는 나를 사랑해 주는 팬들과 다시 손잡고 함께 걸으며 올라가자는 거예요. 같이 행복하고 싶어요.

Q.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하성운의 음악적 색깔은

강렬함보다 편안한 이미지였으면 좋겠어요. 사람들이 제 음악을 듣고 안정됐으면 좋겠고요. 퍼포먼스를 아예 안 하지는 않겠지만, 누군가에게 행복과 위로를 줄 수 있는 음악이 하고 싶어요.

하성운이 입은 스트라이프 셔츠는 오디너리피플.

Q. 하성운의 활발한 SNS 활동을 기대하는 구름단이 많아요. 얼마 전 라이브 방송을 보니 “SNS 사진은 왠지 멋있게 찍어서 올려야 할 것 같다”고 하던데

사실 1월 1일에 제 SNS를 개설했는데 공개하지 않았어요. 워너원의 콘서트(1월24일~27일)가 끝나면 하고 싶었거든요. 그냥 그러고 싶었고 제 생각이 그래요. 아까 촬영하다가 SNS에 올릴 만한 셀카도 한 장 찍었어요. 그 사진은 곧 공개하겠습니다(웃음).

Q. 구름단 팬들과 가장 해보고 싶은 게 있다면

소풍 가고 싶어요. 다 같이 모여 재밌는 얘기와 추억도 나누고, 궁금했던 것들에 대답도 해주고요. 맛있는 거 먹고 수다 떠는 시간을 가지고 싶어요.

하성운이 입은 셔츠는 MSGM by 육스닷컴.

Q. 팬들은 하성운을 보고 “청순한데 귀엽고 치명적이고 다 가진 구름이”라고 말해요. 자신이 생각하는 매력 포인트 세 가지는

감사합니다. 저는 웃음을 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제가 친구들 웃기는 것도 좋아하고 사람에 대한 파악이 빠르거든요. 어릴 때 친구가 많았는데 한 명 한 명을 맞춰가다 보니 상대가 지금 어떤 기분이고 어떤 마음인지 알게 됐어요. 그러다 보니 저를 편하게 대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자연스럽게 친근감이 생긴 것 같아요. 두 번째는 전 잘 모르겠는데, 다들 귀엽다고 해주시는 거 같아서(웃음). 제가 뭐 작아서 그런 걸 수도 있고요. 팬들이 ‘작소셍(작고 소중한 성운이)’라고 불러주는데 저는 그 이름을 만든 팬들이 너무 귀여워요. 우리 팬들 행동 하나하나가 너무 귀엽고 착해요. 최근 방탄소년단 RM 선배님이 수상 소감에 “아티스트로서 우리 팬의 팬이다”라고 말했는데 완전 공감해요. 저도 진짜 우리 팬의 팬이거든요. 팬들에게 잘 보이고 싶어요. 그리고 섹시! 아, 질문에 섹시라고 말하지도 않았는데 제가 왜 섹시라고 하죠(웃음)? 팬들이 무대 위에서 자꾸 섹시하다고 말해주니까 저도 진짜 섹시한 줄 알고 계속 섹시한 척 하는 거 같아요.

Q. 답변이 완전 ‘심쿵’이라서 에디터도 구름단 가입해야겠어요

네, 해주세요(웃음).

하성운이 입은 오버사이즈 재킷은 버쉬카. 슈즈는 유니페어. 쇼츠와 양말은 에디터 소장품.

Q. 요즘 하성운의 관심사와 취미는 무엇인가요

‘팬들에게 뭘 더 해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취미가 생겼어요. 어떤 음악을 만들고 들려줘야 팬들이 더 좋아해 줄지 생각하는 게 재밌고 설레요. 요즘 그거 말곤 딱히 취미 없어요. 밤에 게임하는 정도. 계속 시간 나면 음악 만들어요. 가끔 저를 사랑해 주는 팬들을 보고 제가 객관성이 없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제가 좋아해서 만드는 음악을 대중은 안 좋아할 수도 있잖아요. 그런 차이가 처음엔 겁이 났는데, 지금은 나름 마음이 편해졌어요.

Q. 가수 외에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연기. 확실히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 연기 수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오히려 저는 편하게 하면 잘하는데 공부하는 것처럼 다가가니 어렵더라고요. 편하게 할 수 있다면 꼭 해보고 싶어요. 저 시트콤 하면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뮤지컬도 해보고 싶은데 노래와 동선, 연기 등 생각할 게 많아서 내공이 쌓이면 도전해 보고 싶어요.

하성운이 입은 니트는 오디너리 피플. 데님 팬츠는 리바이스. 슈즈는 닥터 마틴.

Q. 벌써 6년 차 아이돌. 활동하며 가장 많이 배운 것은

6년 차 같지 않아요. 1~2년 차 같은 느낌이에요. 그동안 무대에 많이 설 수 있어서 계속 연구하다 보니 여유가 생긴 것 같아요. 그리고 말도 잘 못했는데, 이제 인터뷰도 좀 편해졌어요. 사진 찍는 것도 엄청 어려웠죠. 제일 어려웠어요. 근데 멤버들 촬영하는 걸 보니까 배우게 되더라고요. 처음엔 약간 낯간지러웠는데, 계속하다 보니 이것도 편해졌어요.

Q. 가장 잊을 수 없었던 순간은

시상식에서 상받았을 때요. 시상식에 가보고 싶었고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는데, 상까지 받다니. 되게 꿈 같고 울컥했어요. 콘서트도 물론 기억에 남아요. 처음 데뷔했을 때 느껴보지 못했던 기분이었어요.

Q. 데뷔부터 워너원까지 어찌 보면 연예인으로서 많은 감정을 느꼈을 것 같은데 힘들 때는 어떻게 이겨냈나요

팬들의 사랑 덕분에 버틸 수 있었어요. 제가 힘들어도 좋은 노래와 결과물이 있으면 팬들이 엄청 좋아해 주니까. 그 덕에 다시 무언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연구해요. 그렇게 하다 보니 지금까지 버텼어요. 그리고 제 주위에 잘된 친구들도 많아서 그들을 보며 많이 배우고 느꼈어요. 나도 할 수 있을 거라는 의지가 생기면서 강해졌어요.

하성운이 입은 스트라이프 터틀넥은 비욘드 클로짓. 롤업 팬츠는 에번 라포레. 베레는 캉골.

Q. 앞으로 어떤 가수가 되고 싶어요

사랑받는 가수가 되고 싶은 건 당연하지만, 누군가 제 음악을 찾아서 들어준다면 정말 행복할것 같아요. 사람들에게 행복과 위로를 주는 가수. 또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요.

Q. 마지막으로 워너블과 구름단, <더스타> 독자에게 한마디해 주세요

첫 단독 커버 화보를 찍었는데 이렇게 <더스타>와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팬들이 좋아해 주실 것 같아 저도 행복해요. 이제 <더스타> 화보를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해 더욱 멋진 하성운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정말 기대돼요. 감사합니다.

Q. 우린 또 만날 거예요. 나중에 모른 척하기 없어요

그럼요. 나중에 길 가다 보더라도 꼭 인사해 주세요.

Credit
Editor SU-JI CHOI
Photo EUN-BOK LEE
Date 2019-03-11

  • issue
  • 더스타
  • THESTAR
  • 하성운
  • 워너원
   

229


16

Comments (29)

- 2019.03.14 23:53

I loveeeee thisssss sooo muchhh

- 2019.03.13 04:01

하성운 진짜 멋있다 ㅠㅠ 이루말할 수 없이 멋있당 하성운 최짱

- 2019.03.13 04:01

하성운 얼굴천재 인간계미모가아님

- 2019.03.13 03:45

하성운 매일 매일 더 멋있어 역시 얼굴 천재 하성운! 성운아 사랑해

- 2019.03.13 03:37

하성운 진짜 감탄나오게 요정 역시 우리 구름왕자님

- 2019.03.13 02:49

하성운 진짜 너무너무 예쁘다 멋지다 잘생겼다 섹시하다

- 2019.03.13 01:37

#하성운 #솔로 #더스타 하성운의 목소리, 노래 사랑힙니다~~♡♡

- 2019.03.12 22:47

화보장인 하성운. ㅜㅜ

- 2019.03.12 20:12

하성운 더더 잘될꺼야 ~ 궁금했던 질문 물어봐주셔서 감사해요

- 2019.03.12 19:06

성운아 화보 너무 예쁘다 스타일링 찰떡쓰

- 2019.03.12 18:50

하성운 포켓남

- 2019.03.12 18:37

지금까지 너무잘 달려와준 하성운!! 앞으로의 모든활동도 응원하고 사랑할게♥

- 2019.03.12 18:10

하성운 넘 져아여~~~~~

- 2019.03.12 17:39

하성운 이게 어찌 사람얼굴인가요 눈코입피부얼굴형턱선 완벽하다..

- 2019.03.12 17:20

하성운 진짜 넌 최고야ㅜㅠ❤️
성운이 예쁘게 봐주시고 인터뷰, 촬영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Copyright(c) THESTARASIA All Rights Reserved.
더스타 아시아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로 16, 3층   발행인: 김진만   편집인: 강은영
등록번호: 용산 라10038   등록일/발행일: 2013-03-20   제호: THE STAR   전화번호: 02-757-5625   청소년 보호책임자: 강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