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스무 살, 아스트로 산하의 성인식-<2>

2019.01.04

Q.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이 궁금해요.

어쿠스틱 장르를 좋아해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잔잔한 음악이오.

Q. 아스트로 멤버끼리 음악 작업을 하면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많을 것 같은데, 기억나는 게 있나요?

녹음하기 전에 가이드를 받아요. 4집 타이틀이 ‘베이비’였어요. 듣자마자 음악은 진짜 좋은데, 음역대가 높은 거예요. 잘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녹음하면서 나도 모르게 음역대가 높아진 기억이 나요. 그 앨범을 하면서 많이 성장했어요.

Q. 무대 올라가기 전에 꼭 하는 게 있다면?

제스처를 체크해요. 매 공연마다 어떤 제스처를 보여줄까 고민해요. 팬분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해요.

버건디 컬러 터틀넥은 COS, 옐로 컬러 데님 재킷은 캘빈클라인 진, 그린 컬러 재킷은 오디너리피플, 팬츠는 H&M.

Q. 아스트로 멤버 중 나랑 제일 잘 맞는 사람은?

다 잘 맞아요. 그래도 그중에서 편한 형은 리더 진진 형이오. 연습생 때부터 리더 형이었는데, 그때부터 유독 고민 상담을 많이 해서 그런지 더 편안해요.

Q. 아스트로 막내로서 장점과 단점을 뽑자면?

단점은 없는 것 같아요. 장점은 많아요! 사소한 잘못도 막내라서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간식도 많이 먹으라고 챙겨주고 이것저것 좋은 점이 많아요.(하하)

Q. 나에게 아스트로란?

진짜 가족이다. 형식적이지만 정말 가족이에요.

Q. 아스트로 윤산하와 일반인 윤산하의 평소 모습이 같은가요? 다른 부분이 있다면?

다르다기보단, 활동할 때는 화려하고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지만, 일상생활에서는 그런 행동을 많이 하진 않아요. 형들한테 애교는 부리는데, 일상생활에서 ‘뿌잉뿌잉’을 하진 않으니까요.(하하)

Q. 밝고 활발한 것 같은데, 의외로 진중하다고 들었어요. 평소 성격은 어떤가요?

밝은데, 힘들 때는 넋 놓고 가만히 있어서 그런가 봐요.(하하)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와 플라워 패턴 팬츠는 모두 겐조 옴므. 베레모는 캉골.

Q. 단체 생활에서 장단점을 고르자면?

항상 같이 있으니까 심심하지 않고, 언제나 즐거워요. 근데 같이 사니까 숙소가 빨리 지저분해져요.(하하)

Q. 혼자 살게 된다면 한 번쯤 해보고 싶은 것은?

두 가지 있어요. 첫 번째는 고양이를 키우는 거요. 두 번째는 요리인데, 나중에 주위 사람들한테 만들어주고 싶어요.

Q. 자신에게 특이한 버릇이 있거나 혹은 내가 생각해도 특이하다 하는 것은?

애기 때 포대기로 안아주면 유독 잠을 잘 잤대요. 그래서 커서도 그 이불을 발로 비비면서 자면, 잠이 진짜 잘 왔어요. 17살 때까지 가지고 있었는데, 이사하면서 잃어버렸어요.(흑흑) 그래서 그런 촉감의 이불을 다시 샀죠.(미소)

Q. 좌우명이 있나요?

약속 시간은 꼭 지키자.

Q. 이상형은?

많이 웃고, 미소가 아름다운 사람이오.

스트라이프 패턴 니트와 플라워 패턴 팬츠는 모두 겐조 옴므. 베레모는 캉골.

Q.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어요?

실력으로 인정받고 기억되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어요. 또 어떤 일이든 열심히 하는 산하로 기억되고 싶어요.

Q. 2019년이에요. 그룹으로서 개인으로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일단 아스트로로 무조건 일등을 하고 싶어요. 음악 차트 10위 안에 들고 싶어요.(하하) 개인으로서도 다양한 경험을 쌓아보고 싶어요.

Q. 앞으로의 자신에게 하고 싶은 말은?

언제나 처음처럼 변하지 말자!

Credit
Editor 문승희
Photo 이은복
Date 2019-01-18

  • issue
  • 더스타
  • 1월호
  • 아스트로
  • 산하
   

0


1

Comments (0)

       
Copyright(c) THESTARASIA All Rights Reserved.
더스타 아시아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로 16, 3층   발행인: 김진만   편집인: 강은영
등록번호: 용산 라10038   등록일/발행일: 2013-03-20   제호: THE STAR   전화번호: 02-757-5625   청소년 보호책임자: 강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