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헤이즈와 엄브로가 함께한 URBAN BEATS-<1>

2018.12.16

2015년 겨울, 처음 만난 신인 래퍼 헤이즈는 “음악에 인생을 담고 싶어요. 친근한 사람이고 싶고요.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사람들의 공감이에요”라고 말했다. 그리고 2018년, 이제 그녀는 ‘음원 깡패’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자신만의 감성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3년간 그녀의 성장을 바라보며 에디터는 지친 세상 속에서도 여전히 ‘진심’의 힘은 통한다는 걸 느꼈다. 

네크라인의 레터링과 브랜드 로고가 그려진 쇼트 패딩은 엄브로 FUR 숏다운. 스니커즈는 엄브로 범피 샌드 화이트. 스트라이프 포인트의 니삭스는 엄브로. 이어링은 엠주.

Q. <더스타>와 2년 만에 세 번째 만난 헤이즈. 이 정도면 ‘절친’ 아닌가요

완전 평생 친구죠. 이건 ‘평친’이에요.

Q. 화보에서 선보인 겨울 엄브로 패딩 스타일링은 어땠어요

엄브로 패딩은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라 다양하게 활용할 것 같아요. 평소에도 많이 입거든요. 겨울에는 패딩이 필수예요.

Q. 겨울 패션 아이템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과 스타일링 팁을 알려준다면

제가 가장 좋아하는 건 비니에요. 저만의 겨울 스타일링 팁은 많이 레이어드해 껴입는 게 예쁘더라고요. 물론 따뜻하고요. 여기에 패딩 입고 비니 하나 툭 쓰면 멋스러워요.

유니크한 소매 그래픽의 오렌지 컬러 쇼트 패딩은 엄브로 풀백 숏다운. 트렌디한 어글리 스니커즈는 엄브로 크랭크.

Q. 뜬금없지만 요즘도 헤이즈 ‘잇템’ 종이 가방을 애용하나요

종이 가방은 항상 차에 가득 있어요(웃음). 새것도 여러 가지 준비돼 있고요. 짐이 가득 담긴 가방도 있답니다. 요즘 손에 뭔가 드는 게 불편해서 지갑만 들고 다니게 되더라고요. 그래도 종이 가방은 제 곁에 다 준비돼 있다는 거.

Q. 올해도 음원 부문 본상과 R&B 아티스트, 여자 보컬 상을 수상했어요. 축하합니다

이런 상을 받게 될 줄 몰랐는데 진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Q. 최근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들었는데, 곡 작업은 계속 하고 있는지, 얼마나 진행됐는지 궁금해요

이미 제가 할 수 있는 준비는 모두 마쳤어요. 심지어 다음 음악까지 준비할 정도니까요. 여러분에게 얼른 들려주고 싶어요. 기대돼요. 새 노래에 대한 간단한 힌트를 준다면 새로운 시도를 많이 했어요. 그동안 저에게서 못 보고, 못 들었던 걸 들을 수 있을 거예요. 사람들이 들었을 때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제 기준에서는 진짜 새로운 시도를 했거든요. 아직 주제를 말할 수 없지만 새로운 건 분명해요.

디보 프리미엄 다운과 기모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롱 패딩은 엄브로 브로 벤치 다운. 레터링 비니는 엄브로 베이직 숏 비니. 점프 수트는 프리마돈나. 이어링은 고이우. 슈즈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Q. 헤이즈는 자신의 이야기를 음악과 가사로 녹여내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 가수잖아요. 그래도 영감을 얻는 다른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자연 현상을 볼 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예를 들면 별과 비, 구름 이런 거요. 밤하늘을 보고 있거나 강을 볼 때, 비 오는 소리를 들으면 떠오르는 게 많아져요.

Q. 헤이즈의 대중적인 성공을 지켜보며 ‘진심’과 ‘진정성’의 힘을 느꼈어요. 자신의 이야기가 이렇게 사랑받을 줄 예상했나요

저는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는 사람이라서 정말 몰랐어요. 계속 앨범을 내며 든 생각은 사람들은 대부분 비슷한 감정을 느끼며 산다는 거예요. 그래서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던 제 이야기도 자신의 이야기처럼 공감해 주시는 것 같아요. 감사하죠.

Q. 가수 이문세와 박진영, 용준형과 10대 작곡가 등 다양한 장르 가수들이 헤이즈와 함께했어요. 이렇게 아티스트들의 선택을 받는 이유는 뭐라고 생각해요

음. 뭘까요? 감성(한참 생각한 끝에). 저만이 표현할 수 있는 특유의 감성이 있어서라면 좋겠어요.

Q. 언젠가 꼭 협업해 보고 싶은 가수는

지금 떠오르는 사람은 없는데 여자 가수와 해보고 싶어요. 저와 완전 다른 색의 음악을 하는 가수와 하면 재밌을 것 같아요.

컬러 배색 디자인이 돋보이는 쇼트 패딩은 엄브로 FUR 숏다운. 소매 배색 포인트의 티셔츠는 엄브로. 슬리브 디테일의 맨투맨 티셔츠와 스커트, 슈즈는 모두 문탠.

Q. SNS를 보면 가수 효린 등 헤이즈의 음악을 커버해 올리는 사람들이 많던데 보면 기분 어때요

진짜 신기하죠. 사람들이 제 노래를 듣고 ‘불러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주는 게 영광스러워요. 그런 영상들을 보며 많이 울기도 했어요. 제가 불렀을 때와 다른 해석이잖아요. 그러다 보니 많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Q. 반대로 헤이즈가 커버해 보고 싶은 가수와 노래가 있다면

저는 옛날 노래를 좋아해서 언젠가는 리메이크 앨범을 꼭 내 보고 싶어요. 이건 한 번도 말한 적 없는 제 꿈이에요. 그 앨범에는 이문세 선배님과 윤상 선배님, 변진섭 선배님의 노래를 꼭 다시 부르고 싶어요.

Credit
Editor SU-JI CHOI
Photo EUN-BOK LEE
Date 2018-12-18

  • issue
  • 더스타
  • 12월호
  • 헤이즈
  • 엄브로
   

0


0

Comments (0)

       
Copyright(c) THESTARASIA All Rights Reserved.
더스타 아시아   주소: 서울시 중구 필동로 16, 3층   발행인: 김진만   편집인: 강은영
등록번호: 용산 라10038   등록일/발행일: 2013-03-20   제호: THE STAR   전화번호: 02-757-5625   청소년 보호책임자: 강은영